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좋은 습관 만들기 30일 챌린지!!!
    소소한 일상 챌린지 30일 2020. 7. 31. 16:16

     예전에 우연히 TED강의를 들은적이 있다. 영어공부나 할겸 호기심에 자주 TED강의를 들었다. 그때 한가지 인상깊었던 강의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30일 챌린지 프로젝트였다. 그 사람의 직업은 프로그래머지만 30일 동안 무언가를 도전하는 프로젝트를 자주한다고 했다. 마라톤, 설탕안먹기, 소설쓰기 등등의 도전을 해보았다고 한다. 그때 참 인상깊었고 나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었다.

    결혼을 하고 살이 5Kg정도 찐거 같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다이어트는 쉽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나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서 가정의 좋은 남편, 아빠가 되고 싶다. 그리고 예전부터 어디서나 외국인들과 대화하면서 나의 가치를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 또한 자기계발을 철저하게 하여 독서도 많이하고 나의 달란트를 더욱 세우는 일을 나의 삶속에서 감당하고 싶다.

     

    그래서!!! 나도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래서 나도 이제 더 늦기 전에 도전해봐야겠다. 무엇이든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에 #야나두 로 아내와 영어공부를 했다. 90일동안 빠지지 않고 수업을 듣고 후기를 쓰면 8만원 정도의 장학금을 준다. 못할 줄 알았는데,,, 해냈다.. 아내와 함께여서 성공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참 뿌듯한 시간이었다.

    30일 좋은 습관 프로젝트를 시도하면서 한달한달 더 건강해지는 나의 정체성을 생각해보았다. 기대가 되었다.. 빨리 해보고 싶었다. 포기 하지 않고 30일 동안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하루하루 도전한 내용들을 포스팅해서 스스로 약속을 지키고 혹시 가능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전을 주고 싶다!

     

    야나도 장학금 성공 사진!

     

    건강한 신체를 위하여!!

    첫번째 30일 좋은습관 만들기 프로젝트는 바로 다이어트이다.. 결혼 후 5kg 정도 살이 붙었다. 결혼 전에도 키에 비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편이고 허리가 좋지 않아 늘 다이어트를 하려고 생각은 했지만,, 자주 실패했다. 실패의 원인은 운동부족은 아니다. 운동은 좋아하고 거의 매일 운동을 한다. 하지만 좋지 못한 식습관이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원인이 되었다. 과자, 아이스크림 같은 단것을 좋아한다. 뿐만아니라 뭐 살찌는거 뭐든 좋아하는 편이다. 결혼하고는 야식을 잘 먹진 않지만 혼자 살때는 야식도 자주 먹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자주해도 살이 빠지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할 30일 좋은습관 프로젝트!!! 바로

    1. 과자, 아이스크림과 같은 군것질을 하지 않는 것

    2. 하루하루 먹을 것을 블로그에 기록할 것!

    3. 하루에 유산소 40분 이상 턱걸이 10개 이상, 푸시업 100개 이상 씩 할 것!!

    4. 다이어트에 좋은 식습관을 가질것!!(탄수화물, 국물, 튀김같은것을 줄이는것)

     

    30일 후에!! 변화하는 나의 체중 나의 턱선을 기대해보자!!! 그리고 더 이쁜 옷 퓟!!을 위하여

     

    7월31일 현재 나의 몸무게

     

    어디서든지 나의 가치와 생각을 말할 수 있는 나의 모습을 위하여

    나는 원래 참 외국어를 잘 못한다고 생각했다. 공부를 나름 했지만,, 말하기가 늘 어려웠다. 그래서 나는 원래,, 잘 못하는 사람이야,, 라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중국에서 1년반 생활을 하면서 그 편견이 깨졌다. 열심히 꾸준히 하면,, 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어도 마찬가지 아닐까? 현재 내가 외국에 살진 않지만 꾸준히 좋은 습관을 가지고 영어를 한다면!! 나도 잘할 수 있다! 나도 외국인에게 나의 가치와 생각을 말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할 두번째 30일 좋은습관 프로젝트!!! 바로 영어공부

    1. 매일 야나두 수업을 듣든 복습을 한다.

    2. 수업이나, 복습을 한 내용을 블로그에 적는다.

    열심히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영어로 해봐야겠다!

     

    결론!!

    이렇게 내가 2가지를 30일 동안 열심히 했을때!!! 나는 1. 살이 좀? 빠지겠지? 2. 영어는,, 엄청나게 늘진 않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늘것이다. 3. 그리고 블로그를 1일 1포스팅이 가능할 것이다. 30일동안!!! 화이팅!!

     

Designed by Tistory.